교통정보

행사장 교통정보입니다.

 

위 치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알프스온천 5길
 
도로안내
 
경부고속도로 서울산인터체인지에서 언양읍내를 지나 35번 국도를 이용하여 3Km 정도가면 작천정에 갈 수가 있고, 또는 경부고속도로 통도사인터체인지를 통해 작천정으로 올라갈 수도 있다. 35번 국도에서 작천정입구 운동장이 행사장이다.
 
작천정
 
해발 1,083m의 간월산에서 흘러 등억리를 지나면서 작천정 앞을 흐르는 시내를 작괘천이라 한다.
작괘천은 물이 맑고 풍경이 뛰어나서 일찍 언양 지방의 위안처가 되어 왔다.
언양에서 중남쪽으로 약 3㎞를 가다가 다시 서쪽으로 뚫린 도로로 꺾어 들어가면, 수령이 약 사십년이나 되는 벚꽃나무 터널이 나타나는데, 아름드리 우거진 벚꽃나무 터널 밑으로 약 1㎞가량을 빠져 들어가면, 작천정이 눈앞에 보인다.

 

이 작천정이란 이름은 수석이 청정 기이하여 마치 술잔을 주렁주렁 걸어 놓은 듯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 입구에 마련된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작천정으로 들어서면, 계곡 좌우에 우람하고도 기괴한 암석들이 크고 작게 자리잡고 있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계곡에는 닳고 닳은 반석위로 수정같이 맑디 맑은 옥수가 얄팍하게 깔려 미끄러져 흐른다. 우선 여기서 세수하고 손발을 담그고 있으면 아무리 더운 날에도 곧 더위가 싹 가시고 만다. 조선조 세종 20년에 지방의 학자들이 세종을 생각하며 지었다는 작천정이란 정자는 주변의 절경속에 깨끗한 물과 흰 바위가 잘 조화되어 하나의 선경지대를 이루고 있다. 더위를 식히고 나서 이 정자에 올라 앉아 명승정경을 즐기고 있노라면, 입에서 저절로 시가 터져 나올 것만같고, 그 아름다움을 그림에라도 담아보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또한 가을이 되면 이곳의 만산홍엽은 타는 듯한 풍경을 이뤄 감탄을 자아낸다.
그래서 작천정은 예로부터 많은 시인 묵객들이 찾아와 시를 짓고, 풍류를 즐겼다 한다.

 

그렇다고 언제나 낭만만이 있었던 곳은 아니다. 이곳은 3.1운동의 계획을 세우던 곳이기도 하고, 임진왜란때 많은 의병들이 순국을 하기도 했으며, 또한 울산지방에 천도교, 천주교가 들어올 때 노천교회의 역할을 한 곳이기도 하다. 이렇게 볼 때, 이곳은 조국과 민족을 구하려는 우국지사들의 보금자리였는가 하면, 외래 종교들의 정착을 위한 싹을 틔운 곳이기도 하고, 시인 묵객들에 의해 이 고장 학문을 중흥시킨 곳이기도 하다.
 
교통편
 
자가용차
경부고속도로(서울산IC)→언양읍→35번국도(양산방향)→3km→작천정 입구(작괘로2.1km)우회전→등억온천로(1.5km)→등억온천5길(1.1km)→영남알프스 산악문화센터광장


대중교통 (울산↔언양, 40분소요 / 언양↔작천정, 15분소요)
1. 울산역 →1703번 → 언양터미널 하차 → 323번 → 간월교 하차
2. 울산시외버스터미널 → 1703번, 1713번,1723번 → 언양터미널 하차 → 323번 → 간월교 하차

3. 울산역 택시 이용(영남알프스 산악문화센터 하차)
 
행사장 약도





주변관광지


등억온천, 석남사, 반구대암각화, 자수정동굴나라


행사장 위성사진 지도